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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체 및 날개 균열 발견 '보잉737' 수리하는 대한항공 "미세균열도 즉시 부품교체" 보잉 "737NG 50여 대 동체 균열로 운항 중단" 공식 발표 저가항공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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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배신감스토리 2019. 12. 5.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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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하면 나머지 50대 검사 결과에 따라 추가로 동체 균열 기종이 발견될 가능성도 있다. 국토부에 따르면 지금까지 부품 균열이 발생한 13대 중 비행횟수가 가장 적은 것은 2만3022회인 이스타항공 소속 항공기다. 엔지니어 출신인 이 부사장은 설명회에서 이번 사태에 따른 국민들의 불안감이 과도한 측면이 있다고 수차례 언급했다.





이미지를 갖고 있는 항공사이기도 합니다. 흔히 말하는 ‘블루칩’이죠. 델타가 A330neo를 구매해 준다면, ‘LCC들만의 광동체기’라는 이미지를 덮어쓸 위험도 확 내려갈 것. 에어버스는 점점 A330neo를 진지하게 고려하기 시작합니다. 무능하고 우유부단한 에어버스를 상징하던 오리지널 A350



상업 비행을 시작한 에어버스의 첫 작품 A300은 이 시장을 독점하게 되었으나, 당시에는 ETOPS (Extended Range Operation with Two-Engine Airplanes. 쌍발 여객기가 운항하는 항로에는 한쪽 엔진만으로 여객기가 비행할 수 있는 거리 이내에 회항이 가능한 공항이 있어야 한다는 규정입니다. 예를 들어 ETOPS-330의 경우 330분 비행이 가능하면





수 있고요. 에어버스 기종에 사용하기 위해선 블리드 에어가 필요하고, 고출력 발전기는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GEnx-2B는 4발기용으로, 상대적으로 추력이 낮고 바이패스비가 낮은 편이어서 쌍발기에 쓰기에는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 -1B는 787용으로 거의 동급인 A330neo에 딱 맞는 추력을 갖고 있고 바이패스비도 최적화되어 있지만, 블리드 에어를



컨셉은, 이렇게 살짝 다른 모습으로 다시 등장하게 됩니다. 오리지널 A350이 제안되던 당시의 신문 만평. "싸게 팝니다! 보잉기를 사세요." "사주세요! 에어버스를 살려주세요" 라는 내용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오리지널 컨셉은 항공사들의 요청에 의해 부활하게 됩니다. 노병은 죽지 않는다 .





설득했어야 한다고 합니다. 당시 보잉의 CEO는 멕도넬 더글라스 출신의 해리 C. 스톤사이퍼였습니다. 드림라이너 런칭 당시 보잉의 CEO 해리 C. 스톤사이퍼. 멕도넬 더글라스 출신입니다. 하지만 설계 수정에 대한 소요가 지속적으로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견 큰 관계가 없어 보이는 장황한 설명은 그래서 A350 시리즈에 포함되게 된 것입니다. 2편에서, A350이라는 이름이 서서히 등장하기 시작하는 2004년 이후의 일에 대해 써보고자 하겠습니다. 이것저것 찾아가면서 써야 했던 1편보다는 한결 수월하게 쓰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사족: 저는 이 글이 출근길을 조금이나마



너무나도 스펙터클하게 터지다 보니 어느 정도 익숙해진 면이 있을 겁니다. A380의 최대 운용사 에미레이트의 A380. A380도 스펙터클한 개발사를 거쳤습니다. 다행히도, 에어버스는 이 프로젝트에서 많은 것들을 배웠죠. 하지만 A350XWB(앞으로 그냥 A350이라고 하겠습니다.



저가항공들 기체문제 오졌네... ㅁㅊ 보잉737 '균열' 전 세계 53대…국내 저가항공사 '비상' [단독]보잉737 '날개 쪽 균열’ 전세계 53대 발견…저가항공사들 '비상' 3만 번 미만 운행 737NG 기체에서도 균열 발견 [단독]비행기에 균열 났는데···보잉, 교체 없이 "때워주겠다" 불안해서 막 균열문제



결함 부위의 부품 전체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균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보잉 측은 “B737 NG 고객사들과 (정비와 손실보전 방안 등을)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며 “동체 균열은 보강 정비를 통해 단기간 내에 해결할 수 있는 사안으로, B737 NG 기종의 안전성엔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 경영 효율 위해 단일 기종만